본문 바로가기

해외직구제품 쉽트랙킹(ship track)으로 통관부터 국내배송 추적까지-올인원

by 파란사장 2024. 10. 3.

요새 알리, 테무의 한국진출로 많은 사람들이 해외직구를 하는듯하다.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들 사지만 국내배송과 달리 배송추적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.

나 같은 경우 송장번호만 기입하면, 통관과정부터 국내배송까지 24시간 추적할 수 있다. 심지어 남한테 공유도 가능하고 통관과정 중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바로 뜨기 때문에 즉각적인 대처도 가능하다.

 




 

[목차여기]

 

24시간 추적가능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으로-24시간-추적-가능-통관부터-국내택배인계-까지

위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제품이 언제 국내에 입항되었는지, 그리고 통관완료된 시점에 언제 국내배송이 시작되는지 24시간 알 수 있다.

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항상 배송상황을 고객님과 공유하고, 나 또한 시간 날 때 틈틈이 모니터링 중이라 다른 중국구매대행 판매자들보다 배송 관련 cs가 극히 드문 편이다. 

 

 

쉽트래킹 실제사용방법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사용방법-송장번호-입력

우선 쉽트래킹에 접속해야 한다. 상단에 링크 첨부해 두었으니 클릭.

그럼 이런 창으로 접속되는데, 조회창에 배송조회를 하고 싶은 송장번호를 기입하면 된다.

 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사용방법-송장번호-입력-알맞은-택배사-선택

송장번호와 일치하는 택배사를 선택해 주면 된다. 이러면 끝이다.

 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사용방법-송장번호-입력-알맞은-택배사-선택-국내배송-과정-확인-가능

통관과정 > 국내배송완료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다른 사람과 공유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사용방법-친구-가족-다른-사람-공유-가능

만약 누군가 공유해야 할 사람이 있거나, 선물용인데 상대방이 배송관련해서 물어볼 경우 링크를 복사하여,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보내면 상대방도 24시간 배송추적이 가능하다. 

꼭 문자나, 카카오톡 말고도 SNS 혹은 링크를 보낼 수 있다면 어떤 경로든지 상관없다. e-mail로도 보낼 수 있으니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 보자.

 

 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사용방법-친구-가족-다른-사람-공유-가능-실제-공유-사례

나 역시 정말 많이 활용하는데, 고객님께서 배송관련해서 물어보면 해당링크를 문자로 첨부해 드린다. 그러면 님들이 한눈에 배송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이상 배송 관련 cs문의를 받지 않게 된다.

 

 

배송추적이 끊기는 경우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배송-추적-끊기는-이유-경동-이관-때문에

위 경우처럼 통관완료되었는데, 국내배송 추적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. 이건 경동택배(화물)로 이관되어서 그런 것이다.

 

 

해외직구-국내배송-쉽트래킹-배송-추적-끊기는-이유-경동-송장번호-입력-해주면-끝

통관완료 이후에도 조회가 안된다면, 경동이나 화물택배로 넘어가서 그런 거니 바뀐 송장번호를 다시 입력해 주면 국내 배송추적이 가능하다.

 



 


 

해외직구 배송추적 누구나 쉽게

쉽트랙킹(ship track)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(타오바오, 1688, 쉬인, 테무, 알리익스프레스)처럼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황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.

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이와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인데, 이 부분을 잘 활용해서 고객과(b2c) 더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며 기업과 기업 간(b2b) 거래라면 신뢰도를 더 향상할 수 있다.

또한 복사 붙여 넣기만 할 줄 알면 누구나 배송조회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다.